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비즈니스키워드
전체기사 제보하기
최종편집일 : 2016-07-01 (금)
 뉴스 홈 > 서구구 > 지역소식
북한, 연평도 인근 軍 초계정에 해안포 포격 '도발'
우리 군 맞대응 사격으로 긴장감 고조…783명 주민 신속히 대피소로 대피, 어선 22척 소산
KNS뉴스통신 [2014-05-23 11:22]
[KNS뉴스통신=최도범 기자] 22일 저녁 6시30분경 연평도 서남방 14㎞ 지점, 서해 북방한계선(NLL) 이남 우리 측 해역에 북한 해안포 2발이 떨어져 우리군의 즉각적인 대응과 연평도 주민들이 대피하는 상황이 벌어졌다.

이날 우리군 초계정에 해안포를 포격한 북한의 도발로 인해 우리군은 6시 36분 사격관련 위기조치반 가동 및 위기대비태세 격상에 들어가 45분 경 초계함 함포로 NLL 이북으로 2발 맞대응 사격을 가했다.

이와 함께 인천시는 1,2차에 걸쳐 경계경보를 발령하고 연평주민 783명을 대피시키고 비상식량 제공하며 인근 포격지역 해상에 있던 중국과 우리 어민 꽃게잡이 어선 22척을 대피 소산시켰다.

이날 북한 도발로 주민과 군의 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한편 이날의 도발을 접한 새누리 인천시장 유정복 후보는 논평을 통해 “우리 군의 즉각적인 대응과 국민들을 지키기 위한 노고에 대해 강한 응원과 지지를 보내며, 세월호 참사 수습과 6.4 지방선거 등 국가적인 대사를 치르고 있는 상황에서 북한은 또다시 우리에게 포격이라는 도발을 감행해 와 참으로 유감스럽다”고 밝혔다.

그는 또 “당장 모든 선거운동 일정을 취소하고라도 현장에 달려가고 싶은 마음이지만 이 시간 북한에 대한 경계태세로 인해 긴장상태로 분주할 군 장병들에게 오히려 방해가 될까 걱정돼 차마 현장으로 가보지 못하는 것에 대해 안타깝다”고 심정을 토로했다.

그는 이어 “2010년 연평도 포격 당시 민간인 2명과 해병대원 2명이 사망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또 다시 이러한 도발을 일삼는 북한의 행동은 남북 간의 신뢰를 쌓아나가고자 우리 정부와 국민들의 노력을 허망하게 하고 있다는 점을 북한은 반드시 깨우쳐야 할 것이다”라고 경계의 소리를 냈다.

아울러 “지난 연평도 포격 당시 송영길 후보는 우리 군의 훈련이 북한을 자극해서 연평도 포격사건으로 이어졌다고 주장하며, 우리 군의 사기를 크게 저하시킨 바 있다”며 “연평도 피해 현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이른 바 ‘폭탄주’ 발언으로 인천시민과 국민들의 공분을 산 바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이러한 국가관으로는 인천과 인천시민의 안전을 지키기는커녕 오히려 위험에 빠뜨릴 수 있음을 알아야한다”며 “이번 북한의 도발로 인해 다시 한 번 인천시장이라는 자리는 다른 지역과 달리 안보에 대한 식견과 경험을 가진 사람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낀다”고 심정을 밝혔다.



인천서구사랑 핫 클릭
인천 청라국제도시 ‘이슈 상권’… 새 아파트 ‘공급’ 눈길
인천서구청, 『우리동네 상품권』 사업 추진 협약 체결
[고발] 인천 남구청, 대형건물 불법 광고물 나몰라라 "왜?"
인천시장 후보 TV 토론, 부채문제 놓고 책임·해법 공방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종합
    인천 청라국제도시 ‘이슈 ..
    다음, 카카오 흡수합병에 ..
    인천 청라국제도시 ‘이슈..
    [고발] 인천 남구청, 대형건..
    다음, 카카오 흡수합병에 이..
    2014인천세계휠체어농구선수..
    오너만 배불리는 교촌치킨..
    이선희, 슬럼프·서울시의원..
    ‘잘 키운 딸 하나’ 배우 ..
    케이팝 이어 '케이클래식' ..
    ‘나 혼자 산다’ 육중완, ..
    ‘무한도전’ 일곱 외계인..
    어울림 취업 부동산 자동차 쇼핑 뉴스 배너광고 키워드광고 지역광고 홈페이지등록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